구글 크롬에서도 구글 툴바 북마크(즐겨찾기) 사용하기

구글 툴바(Google Toolbar)는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나 파이어폭스(Firefox)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북마크를 구글 계정에 넣어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거나, 여러 PC에서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즐겨찾기를 공유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Google Chrome)는 속도가 빠르기로 CEnA 人 사이에서 유명하다.

구글 크롬의 북마크는 최근 버전(2010년 11월 기준)에서 구글 계정과 연동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문제는 구글 크롬 북마크가 온라인에 동기화 되는 위치가 해당 구글 계정의 독스(docs) 라는 것이다.

chrome bookmark.png

Google Chrome Browser의 북마크 동기화 기능

즉, 구글 툴바가 온라인으로 저장하는 북마크의 위치와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동기화하는 북마크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항상 두 브라우저 사이에는 북마크를 함께 사용할 수가 없다.

google toolbar bookmark.png
Google Toolbar for IE 의 북마크 기능

버전 업 되면서 언젠간 양쪽의 북마크를 서로 공유할 수 있게 어느 한 쪽이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구글 크롬에서 구글 툴바의 북마크 기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당연하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

구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구글 툴바 북마크 기능만 설치를 하면 된다.

가장 인기있는 크롬 구글 북마크: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fhaicgmeeafgboeobjagfmlcdhbkijhf?hl=ko

chrome extentions.PNG
chrome google bookmark.png
설치화면
위에 설치한 것 이외에도 구글 툴바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개 존재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요약: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구글 툴바의 북마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끝.

]]>

도큐멘트 에 올린 글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